변호사

경험과 패기를 지닌 4명의 변호사!

현장에 밝고, 실무에 능한 전문성을 갖춘 직원! 대양의 인적자산입니다.


대양이 지향하는 것은 거대 항공모함이 아닌 최첨단 스텔스 이지스함입니다.

스텔스 이지스함은 빠르고, 표적을 정확하게 잡아내는 반면,

가격 면에서 항공모함과 비교할 수 없는 합리적인 운용이 가능합니다.

상담문의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면 언제든지 전화 주시기 바랍니다.

통화중일 때 문자 남겨주시면 즉시 연락 드리겠습니다.

무료상담

010-6632-5438



특별한 '소송철학'과 승소기록 보유 변호사 유인상


유인상 변호사는 법조계에서, 또 의뢰인들 사이에서 끝까지 포기할 줄 모르는 변호사로 통하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변호사로서는 가장 영광스러운 훈장으로 여기는 완전무죄판결을 여러차례 이끌어낸 드문 기록의 소유자입니다.


대표적인 무죄판결 사례를 들면 2010년 경남 H군수 뇌물 수수사건(대법원 확정), 2011년 M저축회사 감사 1억원 배임수죄사건(대법원 확정), 2012년 방위사업법 사건이 있고 최근에도 2016년 아태재단 관련 사기사건, 2017년 강간상해 사건 모두 무죄 판결을 이끌어 냈습니다.

모두가 유죄가 불가피하다고 본 어려운 사건에서 무죄판결을 받게 한 것입니다. 일부 무죄판결을 이끌어낸 것은 부지기수로 많습니다. 


또 유인상 변호사는 무엇보다 소송을 1심 단게에서 완벽하게 마무리 지어, 소송의 지연으로 인한 의뢰인의 고통을 줄이는 데 역량을 집중해야 한다고 믿습니다. 뿐만 아니라 30여 년간 일해오면서 쌓은 법률가의 내공 못지않게 '경험의 감옥'에 갇히는 걸 가장 경계하는 변호사입니다. 세상에 완전히 똑같은 사건은 없고, 늘 새로울 뿐만 아니라, 최초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유인상 변호사와 한번 인연을 맺은 의뢰인은 1회적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해 갑니다. 개인은 물론 여러 정부 기관, 공공단체, 기업체의 고문변호사로서 활약하는 이유는 바로 이같은 유인상 변호사의 소송에 임하는 철학과 자세가 남다른 매력으로 작용한 탓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주요경력

조선대학교 경제학과 졸업, 조선대학교 대학원 법학과 졸업(법학석사)

교려대학교 노동대학원 수료, 제31회 사법시험의 합격

사법연수원 제21기, 변호사 개업(1992년)

한국전력공사, 가스안전공사, 신용보증기금, 예금보험공사, 정리금융공사, 자산관리공사, 서울보증보험, 나주시, 인천광역시 고문변호사


지은 책

'법과 밥의 X파일' (바른 미디어/1999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