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 없이 산다는 것은 현대사회에서 더 이상 미덕이 아닙니다. 

사회생활을 활발히 할수록, 왕성한 경제활동을 할수록 법적 위험에 놓일 가능성도 비례적으로 증가될 수 밖에 없습니다. 

법무법인 대양은 온갖 송사에 휘말리신 분들, 형사적 책임을 지는 상황에 있는 분들의 이야기를 편견없이 주의깊게 청종합니다.

법적 문제에 당면하셨다면, 우선 법무법인 대양이 안내해 주는 것을 숙지하신 다음 차분히 대응하시기 바랍니다.


상담문의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면 언제든지 전화 주시기 바랍니다.

통화중일 때 문자 남겨주시면 즉시 연락 드리겠습니다.


무료상담


010-6632-5438



Step 1. 본인의 상황 인식


일단 법적 문제에 당면하면 문제되는 것이 민사인지 형사인지 구별하셔야 합니다.
민사문제는 민사법정에서 해결해야 하고, 형사문제는 우선 경찰, 검찰에 출석하여 조사를 받게 되는 것입니다. 

대양은 민사와 형사에 두루 경험과 지식을 갖춘 변호사들이 포진하고 있으며 언제든지 도와드릴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상담문의는 언제든지 환영이지만, 

우선 자신이 민사문제를 가지고 있다면, 민사재판이 진행 중인지, 원고인지 피고인지, 

형사문제라면 형사 피해자인지, 가해자인지, 경찰조사를 받은 상태인지, 검찰조사까지 받은 상태인지, 기소되어서 

형사 재판을 받는 것인지 파악하신 다음 문의해 주시면 더욱 원할한 상담이 될 수 있습니다.



Step 2. 변호사 선택


많은 선임료를 지불하면 그만큼의 값어치를 하는 법률 서비스를 받는 것이 현실입니다. 

대양은 '합리적이고 적정한 가격을 받되 기대 이상의 감동을 주는 법률 서비스'를 드리는 것을 모토로 하고 있습니다. 


특정 업무분야에 능통한 변호사를 찾으신다면 대형로펌에 특정 업무만 담당하는 변호사를 찾는 것이 좋겠지만 상상 초월의 선임료를 지불해야 하고, 사실 특정 분야에 대한 지식과 경험만 가지고 해결할 수 없는 문제들이 태반이라는 것이 문제입니다. 


법원은 판사들로 하여금 민사, 형사, 행정, 가사를 두루 경험하고 판단할 수 있게 합니다. 일명 판사는 제너럴리스트가 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변호사 또한 제너럴리스트입니다. 변호사를 선택할 때는 자신이 생각하는 특정 법분야 전문이냐, 그것만 다루고 있느냐고 묻는 것보다, 자신의 사건을 직접 담당하느냐, 얼마나 성실히 담당해 주느냐, 고객과 원할한 소통을 하느냐는 점을 체크하셔야 합니다. 


대양은 변호사가 직접 의뢰인과 소통을 하고 소송전략을 준비합니다.

대양은 수임 변호사 따로 업무 변호사 따로가 아닙니다. 직접 상담한 변호사가 끝까지 책임지고 임무를 완수합니다.


대양은 고객의 입장을 100퍼센트 이해하고 공감하되, 완전히 동일시되지는 않는 긴장을 항상 유지합니다. 그래서 고객의 일이 내 일이라는 생각으로 일하되, 감정적으로 휘둘려 일을 그르치지 않는 것입니다. 




Step 3. 법률 상담


법률 사무소에 전화를 해서 상담하는 경우, 상담자는 변호사가 아닐 경우가 많습니다. 그 상담자의 역할은 사건의 대략적인 내용을 파악하고 법률적 대응의 실익이 있는지 여부를 판단해서 고객을 변호사와 직접 상담할 수 있도록 연결해 주는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전화상의 상담내용을 맹신해서도 안되고, 혹은 직접 방문해서 상담한다고 하여도 상대방이 변호사가 아닌 경우라면 아무리 그럴 듯 하게 설명해도 이것만 믿고 있으면 절대 안됩니다. 

변호사협회에서는 상담은 유료로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고 많은 법률사무소는 유료로 상담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대양은 무료 상담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전화를 하셔서 직원과 통화를 한 다음 변호사와 직접 대면하여 상담하도록 안내를 받으시게 되면 편안한 마음으로 오셔도 됩니다. 상담만으로 해결되는 사건, 상담이 1시간 이상 지속되는 등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대양은 변호사가 직접 무료로 상담을 해 드릴 것을 약속드립니다. 



Step 4. 형사 피의자인 경우


현행범으로 긴급체포를 되는 경우를 제외하고 대부분 경찰, 검찰의 연락을 받고 직접 언제까지 출석하라는 통보를 받게 됩니다. 본인이 큰 잘못이 없다고 판단된다면, 한 번 정도 직접 가셨다가 분위기가 심상치 않다면 변호사 조력을 받겠다고 말하시고 다음 조사에 응하겠다고 하시고 귀가하십시오. 


수사 단계에서 변호사가 도와 줄 수 있는 것은 고객과 함께 경찰과 검찰에 출두해서 고객이 말실수를 하거나 마음이 위축된 상태에서 억울하게 누명쓰는 일이 없도록 도와 드릴 수 있는 것입니다. 

긴급체포가 된 경우라도 변호인 조력을 받을 수 있으니, 가족이나 수사관에게 말해서 변호사 조력을 받을 수 있도록 해 달라고 요구하시면 됩니다. 

Step 5. 민사 재판의 경우


금액이 작은 소송의 경우에는 직접 소송을 진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경우 법원의 소액사건 재판부에 배당되게 되어 1회 재판을 원칙으로 재판이 진행됩니다. 금액이 작고 승소의 자신이 있다 하더라도 섣불리 혼자서 재판을 준비하지 마시고, 반드시 변호사와 상담을 하세요. 대양은 직접 진행할 수 있는 소송의 경우, 소장, 준비서면, 답변서를 저렴한 비용을 대신 작성해 드리고 있습니다. 개인이 생각하는 정의와 법원에서 구현되는 형식적 정의는 다를 수 있다는 점을 유념하시고, 본인이 억울해서 한 이야기가 오히려 불리하게 작용할 수 있다는 점을 조심해야 합니다. 


변호사를 선임하여 소송을 진행하게 되시더라도, 무조건 맡기고 손놓고 있으면 안됩니다. 재판 진행에 관심을 가지고 상대방의 주장이 무엇인지, 법원에 현출된 자료 중에 이상한 것이 없는지 보시고 변호사에게 의견을 주시어 재판에 적극 반영되도록 힘써야 합니다. 고객과 변호사가 연합군을 형성해서 같이 싸울 때 승소 가능성이 가장 높아지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