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험과 패기를 지닌 4명의 변호사!

현장에 밝고, 실무에 능한 전문성을 갖춘 직원! 대양의 인적자산입니다.


대양이 지향하는 것은 거대 항공모함이 아닌 최첨단 스텔스 이지스함입니다.

스텔스 이지스함은 빠르고, 표적을 정확하게 잡아내는 반면,

가격 면에서 항공모함과 비교할 수 없는 합리적인 운용이 가능합니다.


변호사

상담문의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면 언제든지 전화 주시기 바랍니다.

통화중일 때 문자 남겨주시면 즉시 연락 드리겠습니다.


주간무료상담

02-525-5438

야간무료상담(저녁 6시 이후)

010-6632-5438



특별한 '소송철학'과 승소기록 보유 변호사 유인상


유인상 변호사는 법조계에서, 또 의뢰인들 사이에서 끝까지 포기할 줄 모르는 변호사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변호사로서는 가장 영광스러운 훈장으로 여기는 완전무죄판결을 여러차례 이끌어낸 드문 기록의 소유자입니다.

대표적인 무죄판결 사례를 들면 2010년 경남 H군수 뇌물 수수사건(대법원 확정), 2011년 M저축회사 감사 1억원 배임수죄사건(대법원 확정), 2012년 방위사업법 사건이 있습니다. 모두가 유죄가 불가피하다고 본 어려운 사건에서 무죄판결을 받게 한 것입니다. 일부 무죄판결을 이끌어낸 것은 부지기수로 많습니다. 또 유인상 변호사는 무엇보다 소송을 1심 단게에서 완벽하게 마무리 지어, 소송의 지연으로 인한 의뢰인의 고통을 줄이는 데 역량을 집중해야 한다고 믿습니다. 뿐만 아니라 30여 년간 일해오면서 쌓은 법률가의 내공 못지않게 '경험의 감옥'에 갇히는 걸 가장 경게하는 변호사입니다. 세상에 완전히 똑같은 사건은 없고, 늘 새로울 뿐만 아니라, 최초라고 행각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유인상 변호사와 한번 인연을 맺은 의뢰인은 1회적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해 갑니다. 개인은 물론 여러 정부 기관, 공공단체, 기업체의 고문변호사로서 활약하는 이유는 바로 이같은 유인상 변호사의 소송에 임하는 철학과 자세가 남다른 매력으로 작용한 탓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주요경력

조선대학교 경제학과 졸업, 조선대학교 대학원 법학과 졸업(법학석사)

교려대학교 노동대학원 수료, 제31회 사법시험의 합격

사법연수원 제21기, 변호사 개업(1992년)

한국전력공사, 가스안전공사, 신용보증기금, 예금보험공사, 정리금융공사, 자산관리공사, 서울보증보험, 나주시, 인천광역시 고문변호사


지은 책

'법과 밥의 X파일' (바른 미디어/1999년)

'기적'은 지성감천에서 - 변호사 김철우


김철우 변호사는 사건 핵심을 LTE속도로 파악합니다. 절망적인 여건 속에서도 상대방이 간과한 작은 요소를 놓치지 않고, 결정적인 승기로 활용하는 감각이 뛰어나다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그런 김철우 변호사의 신공(?)은 어디에서 비롯된 것일까요? 한마디로 그는 무서운 노력가입니다. 한두 번 읽으면 충분할 기록도 읽고, 또 읽고, 마치 옛날 서당에서 천자문을 외울 기세로 달려들며 파고듭니다. "기록을 거듭 읽다 보면 처음 읽었을 때와 느낌이 달라집니다. 에를 들어 살인 피해자의 이름이 처음엔 단순한 인칭에 불과하지만 두세 번 거듭하면 그 이름이 기록속에서 살아나와 내게 말을 걸어오는 느낌을 받습니다." 김철우 변호사의 사건을 수행하는 가장 큰 원칙은 그래서 '지성이면 감천이다'로 요약됩니다. 누가 보기에도 패소할 수밖에 없는 사건임에도 미세한 것 하나놓치지 않고 거기서 불씨를 끄집어내, 마침내 승소로 귀결시킵니다. 김철우 변호사는 그 짜릿함을 사랑하고 즐기는 사람입니다.


주요경력

서울대학교 법과대학 졸업(1983)

제30회 사범시험 합격(1988)

사법연수원 20기 수료(1991

법무법인 대양 대표변호사(2005 ~ 현재)

한번 빠져들면 끝을 본다! 변호사 윤진수


윤진수 변호사는 예인의 감성과 지적인 매력을 지닌 법무법인 대양의 소중한 자산입니다. 무엇보다 법률가로서 윤진수 변호사의 힘은 패기와 집요함입니다. 절대 포기를 모르는 사람입니다. 덕후(마니아) 기질을 지녔습니다. 일단 사건을 맡으면 의뢰인에 '빙의'돼 승소할 때까지 집요하게 달려듭니다. 밤낮이 없습니다. 그래서 법조계 대다수가 힘들다고 예상했던 사건, 즉 에이택(주, 애경 계열사) 손해배상, 집행정지,(국제문화대학원 대학교), 국민카드 개인정보 유출의 손해배상, 특허무효심판(주, 독도참치 서비스표 무효), 선급금 반환청구(주, 오캐이 아웃도어) 같은 사건을 승소로 이끌었습니다.

'일을 열심히 하는 사람도 즐기는 사람한테는 이길 수 없다' 했는데 그는 정말 즐기는 스타일입니다.


주요경력

경북대학교 법학과 졸업

성균관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졸업

제1회 변호사시험 합격(2012)

현재 법무법인 대양 구성원 변호사(2013 ~ 현재)

부드럽지만 강하다. 조정희 변호사


조정희 변호사는 내유외강의 성품을 지녔습니다. 창과 방패가 날카롭게 부딪치는 소송현장에서 조정희 변호사는 늘 웃음을 잃지 않으면서도 결코 물러섬이 없습니다. 법정에서 조정희 변호사와 건곤일척의 '싸움'을 벌인 한 변호사는 '웃음뒤에 비수가 있어'라고 혀를 내두릅니다. 그는 바둑 복기하듯이 자신이 맡은 사건의 승. 패를 놓고 분석을 게을리하지 않습니다. 법정에서 변론할 때 디테일한 요소까지 꼼꼼하게 챙기는 변호사입니다.


주요경력

숭실대학교 법학과 졸업

한국형사정책연구원 인턴(2011 ~ 2012)

감사원 실무수습(2012. 6)

원광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졸업

변호사시험 합격(2014)

법무법인(유한) 금성 변호사(2014)

업보안연구소 자문위원(2014)

법무법인 대양 구성원 변호사(2015 ~ 현재)